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맛있게 매운 맛 황금레시피

by 제이맘❤ 2021. 9. 15.
매콤달콤 쫄깃하고 맛있는 오징어볶음

맛있게 매콤한 오징어볶음은 술안주로도 좋고 밥 위에 올려서 덮밥으로 먹어도 너무 맛있죠. 하지만 잘못하면 오징어에 간이 제대로 안 베거나, 질겨질 수 있어서 맛있게 하는 게 어렵게 느껴지기도 해요.
오늘은 간단하게 맛있는 오징어볶음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려 볼게요.

::: 재료

오징어 1~2마리(300g), 대파, 파프리카 한 개, 양배추 적당히, 양파 반개, 당근 1/3개, 다진마늘 1스푼, 고춧가루2스푼, 간장2스푼, 고추장 1.5스푼, 올리고당 3스푼, 맛술1스푼, 통깨, 참기름 약간

::: 만드는 법

1. 오징어를 잘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다듬어 줍니다.
2. 모든 채소들을 오징어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주고 대파는 반을 갈라 어슷하게 썰어줍니다.
3. 고춧가루 2스푼, 간장 2스푼, 고추장 1.5스푼, 올리고당 3스푼, 맛술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을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두르고 당근과 양파를 먼저 반 정도 익을 때까지 약 1분간 볶아줍니다.
5. 오징어와 나머지 채소들을 모두 넣고 양념장을 넣어 센 불로 잘 볶아줍니다.
6. 마지막에 파를 넣고 참기름을 한 스푼 두르고 깨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 요리팁!

1. 오징어는 센 불로 빠르게 볶아주는 게 질겨지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2. 좀더 단맛을 원하시면 마지막에 올리고당을 입맞에 맞게 추가해주세요.
3. 매운맛을 추가하고 싶으시면 청양고추를 한 두 개 넣어주셔도 좋아요.


매콤한 게 당기시나요? 오징어와 냉장고에 있는 채소들을 이용해서 후다닥 오징어볶음 한번 해드 셔보시면 어떨까요? 안주로도 좋고 덮밥은 더 좋은 맛있는 오징어볶음~
오늘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 또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