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 부드럽게 하는 방법

by 제이맘❤ 2021. 8. 31.

촉촉하고 맛있는 진미채 볶음

매콤 달콤하고 맛있는 진미채 볶음은 학창 시절에 엄마가 도시락 반찬으로 자주 싸주셨었던 반찬 인데요.

친구들 사이에서도 정말 인기가 많았던 기억이 나요. 지금도 여전히 진미채 볶음은 우리나가 국민반찬이라고 불릴 만큼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반찬이죠.

 

하지만 진미채 볶음이 딱딱하게 만들어지면 맛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진미채 볶음을 촉촉하게 만드는 방법 오늘 알려드려 보려고 해요. 마요네즈 같은 거 안 넣어도 부드럽고 촉촉한 진미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 재료

진미채 200g 식용유 고추장 올리고당 고춧가루 맛술 참기름 통깨

 

 

진미채볶음 만드는 법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만드는 법

1. 진미채 200g을 물에 한번 헹궈서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2. 프라이팬에 식용유 한큰술, 고추장 크게 2스푼, 올리고당 3스푼, 고춧가루 1스푼, 맛술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을 넣고 약한 불에 잘 볶아줍니다.

3. 소스의 마늘이 다 익었으면 불을 꺼주고, 진미채 씻어놓은 것을 팬에 넣고 소스와 잘 섞어줍니다.

4. 다시 불을 약하게 켠 다음 식용유를 한스푼만 두르고 타지 않게 잘 볶아줍니다.

5.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살짝만 두르고(생략가능), 통깨를 뿌려 마무리해줍니다.

 

 

::: 요리 팁!!

1. 진미채는 물로 헹궈서 물기를 꽉 짜지 말고 그대로 채반에 받쳐주세요. 진미채가 물을 촉촉하게 머금게 되기 때문에 나중에 볶았을 때도 딱딱해지지 않아요.

2. 소스를 끓일 때 타지 않도록 빠르게 잘 저어주며 꼭 약불로 해주세요.

3. 진미채를 볶을 때 간을 보고 싱거우면 간장을 한 스푼, 더 달게 먹고 싶다 하면 올리고당을 추가해주세요.

4. 참기름은 생략 가능합니다.

 

 

딱딱하지 않고 촉촉한 진미채, 부드러워서 마냥 먹게 되더라고요. 나중에 진미채 볶음을 활용한 진미채 김밥도 레시피를 올릴 예정이니 다시 방문해주시길 바라요~ 

 

 

제가 유튜브 제이 키친에 쉽고 빠르고 맛있는 간단한 집밥 레시피들을 올리고 있는데요.
다른 여러 가지 요리들도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마음에 드시면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려요~
 

제이키친 J KITCHEN

오늘은 또 뭐 해먹지? 항상 식사시간이 다가오면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저도 그게 늘 고민이었답니다. 매일 반복되는 메뉴 고민을 함께 나눠봐요^^

www.youtube.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