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 진한 국물에 밥까지 쓱쓱 비벼야죠~

by 제이맘❤ 2021. 11. 18.

얼큰한 국물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국물 자작해서 고기랑 감자랑 으깨서 비벼먹는 맛있는 닭볶음탕, 얼큰한 맛에 중독돼서 밥이 계속 들어가게 만드는데요. 오늘은 고추장을 넣어서 찐한 국물이 포인트인 맛있는 국물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양념장을 만들어 놓은 뒤에 나머지 재료들을 준비해서 함께 끓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너무 간단하고 쉬운 요리랍니다. 

 

 

::: 재료

닭 한마리, 감자, 양파, 대파, 고추장, 고춧가루, 국간장, 양조간장, 올리고당, 맛술, 다진마늘, 통깨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영상을 꼭! 참고해주세요.

 

::: 만드는 법

1. 고춧가루 4~5스푼(매운 정도에 따라 조절), 국간장 3스푼, 양조간장 2스푼, 올리고당 3스푼, 맛술 2스푼, 고추장 2스푼, 다진 마늘 크게 한 스푼을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둡니다.

2. 감자와 양파, 대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 둡니다. 매운맛을 추가하고 싶으시면 청양고추도 한두 개 준비해주세요.

3. 닭을 깨끗이 씻어 팬에 넣고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양념장을 올려서 끓여줍니다.

4. 양념장이 잘 베게끔 충분히 끓여주고 물이 너무 졸아들면 물을 보충해주세요.

5. 감자와 양파를 넣고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6. 대파를 넣고 (고추도 이때 넣음) 1분 정도만 더 끓여줍니다.

7.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립니다. 

 

 

::: 요리 팁

1. 닭은 내장까지 잘 제거해줘야 잡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2. 국물이 넉넉한 스타일이므로 국물이 너무 졸아들지 않게 물 보충을 잘해주세요. 

3. 모자란 간은 간장과 올리고당으로 조절해주세요.

 

 

제가 유튜브 제이 키친에 쉽고 빠르고 맛있는 간단한 집밥 레시피들을 올리고 있는데요.
다른 여러 가지 요리들도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마음에 드시면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려요~
 

제이키친 J KITCHEN

오늘은 또 뭐 해먹지? 항상 식사시간이 다가오면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저도 그게 늘 고민이었답니다. 매일 반복되는 메뉴 고민을 함께 나눠봐요^^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