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 고깃집 된장찌개의 비밀

by 제이맘❤ 2021. 10. 13.

된장찌개
보글보글 맛있는 된장찌개

 

식당에서 고기를 실컷 구워 먹었어도 한국 사람이라면 찌개에 밥 비벼서 마무리해야 되는 건 다들 아시죠?? ㅋㅋ 칼칼한 된장찌개로 마무리를 해줘야 고기로 느끼했던 속이 싹~ 내려가는 듯한데요. 집에서는 고깃집에서 먹었던 그 된장찌개의 맛을 내기가 참 어려웠거든요. 그런데 의외로 고깃집 된장찌개 끓이는 쉬운 비밀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맛있는 된장찌개 고깃집에서 먹었던 그 맛 따라 하기 알려드려 볼게요!

 

 

::: 재료

멸치다시마육수 500ml, 애호박, 양파, 감자, 두부, 팽이버섯, 대파, 매운고추, 된장, 쌈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고깃집 된장찌개 만드는 법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만드는 법

1. 멸치 다시마 육수를 500ml 만든다.

2. 감자, 양파, 애호박, 두부, 팽이버섯, 대파, 매운 고추 등 채소들을 모두 손질해 둔다. 

3. 위의 육수에 된장 크게 한 스푼, 쌈장을 크게 한스푼 넣고 고춧가루 한스푼, 다진 마늘 한 스푼을 넣어준다.

4. 감자, 애호박, 양파, 두부를 모두 넣고 끓이다가 마지막에 대파와 팽이버섯, 매운 고추를 넣고 한번 더 끓여준다.

 

::: 요리 팁

쌈장을 된장과 1:1 비율로 넣어주시는 게 고깃집 된장찌개의 포인트입니다. 고추장을 반 스푼 정도 추가해주셔도 맛있고요.차돌박이 고기를 넣고 끓이신다면 너무 맛있는 차돌박이 된장찌개가 됩니다.

각자 입맛에 맞게 다른 재료도 추가하시면서 맛있는 찌개 끓여 드셔 보세요~^^

 

 

제가 유튜브 제이 키친에 쉽고 빠르고 맛있는 간단한 집밥 레시피들을 올리고 있는데요.
다른 여러 가지 요리들도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마음에 드시면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려요~
 

제이키친 J KITCHEN

오늘은 또 뭐 해먹지? 항상 식사시간이 다가오면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저도 그게 늘 고민이었답니다. 매일 반복되는 메뉴 고민을 함께 나눠봐요^^

www.youtube.com

 

댓글